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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과적인 광고를 위해서는 일련의 반복이 최소 1회이상 지속되어야만 합니다. 특정 브랜드가 타킷층인 소비자들에 대해서 구매를 일으키기 위해서 실시된 다양한 연구결과에서 이를 확인 할 수가 있었는데요. 이를 효과의문턱이라고도 불리우며, 최소 3회 이상 노출된 광고에 한해서 구매로 이어질 확률이 높다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무턱대고 이렇게 노출만을 생각한 광고는 오히려 역효과를 일으킬 수도 있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입장입니다. 소비자들에게 전혀 노출되지 않는것도 문제지만 과다하게 노출되는 것 역시 효과가 없기 때문인데요. 때문에 나의 상품을 판매하고 싶은 판매자는 효과적인 광고 노출 횟수에 대해서 곰곰히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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